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영천시 "전입지원금,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6월부터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1.06.11 10:32
  • 댓글 0
'전입지원금' 온라인 신청 안내문. [사진제공=영천시]

(영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영천시는 전입시민들의 편의제공을 위해 전입지원금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전입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전입 6개월 후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였으나, 6월부터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게 되었다.

온라인 신청 가능 지원금은 2명 이상 전입세대 전입지원금, 전입학생 전입지원금, 전입 직업군인 전입지원금 및 생활지원금이며, 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 – 인구늘리기 메뉴)에서 세대원 누구나 본인인증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전입학생 기숙사비, 신혼부부 예식비, 국적취득자 지원금 등은 구비서류 확인이 필요하여 부득이 기존처럼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에 시행하는 전입지원금 온라인 신청 서비스는 코로나19 시대에서 요구되는 언택트 정책의 하나로, 증가하는 비대면 행정수요에 충족할 뿐만 아니라 전입시민들의 재방문에 따른 불편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권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자체들이 저출생·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영천시는 지속적인 인구 상승곡선을 그리며 지난 4월 말 기준 인구수가 10년 만에 최대 인구를 기록하기도 했는데, 이는 다양한 인구 시책 추진과 더불어 신규 입주 아파트 현장민원실 운영, 전입지원금 온라인 신청 서비스 등 행정수요 및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영천시의 노력이 함께한 결과로 보여진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천시#전입지원금#온라인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