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교육청, 6월 '제1기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환경ㆍ학교참여ㆍ진로ㆍ채식ㆍ심리 등 다양한 주제로 마련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06.09 16:42
  • 댓글 0
울산시교육청 학부모아카데미 안내장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교육청이 6월 한 달간 학부모가 참여하는 제1기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부모 아카데미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맞춰 온・오프라인 총 7강으로 구성했다.

미래교육, 학교참여, 진로·진학, 생태교육, 자녀이해 및 부모역할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5강의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체험 및 소통·공감 활동 2개 강좌는 대면으로 진행한다.

지난 8일 쓰레기 대표 이동학 강사의 '왜 지구의 절반은 쓰레기로 뒤덮이는가?'를 시작으로 ▲2강-슬기로운 학교참여 사용설명서(10일) ▲3강-꿈을 탐색하는 진로 톡톡(15일) ▲4강-내 삶에 채식을 더하다(17일) ▲5강-심리학 이슈로 말하다(22일) 등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체험활동은 오는 24일 '꽃이 건네는 위로'라는 주제로 플라워테라피 시간마련돼 있고, 마지막 강의인 29일에는 함께 나누고픈 학부모 사연과 음악으로 구성된 전선민 MC의 '보이는 라디오’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진다.

이어 노옥희 교육감과의 만남인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을 통해 울산교육정책에 대해 소통하는 기회를 가진 후 수료식을 진행한다.

1기 학부모 아카데미에 이어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2기, 10월 5일부터 26일까지 3기의 학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울산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