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완주군, 예술인아카이빙 '오픈형 예술인DB' 등록 시작
  • 전홍선 기자
  • 승인 2021.05.31 13:48
  • 댓글 0

 (완주=포커스데일리) 전홍선 = 기자 완주문화재단이 완주예술사 발굴·기록화 사업의 일환으로 완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을 대상으로 DB구축을 추진한다.

이번 ‘오픈형 예술인DB’ 사업은 예술인들이 직접 기록하고 수정하는 쌍방향 플랫폼 사업으로, 보다 많은 다양한 예술인들이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완주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공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네이버 폼에서 직접 입력하면 된다.

등록기간은 5월부터 12월까지 상시 접수하며 접수된 자료는 검토를 통해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 아카이브 인물DB에 등록되어 재단 SNS와 웹진 ‘e문화밥상’을 통해 정기적으로 소식을 전하게 된다.

재단에 등록된 정보들은 예술인 간 네트워크를 할 수 있는 활동기회와 협력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지역에서 다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완주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을 지역별, 분야 및 장르별 등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와 작가 작업실, 공방 등을 표기한 문화지도와 작품사진, 프로필 등이 함께 제공된다.

접수자격은 최근 5년 동안 완주에서 국도공모사업, 재단 등 문화예술기관의 창작 및 예술활동의 지원을 받거나 전시, 공연 등 창작활동에 참여한 예술인으로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축적된 자료는 다양한 사업의 기본자료로 활용하고, 또 완주예술인 아카이브 자료집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문화재단 예술진흥팀(063-262-39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완주군#박성일#문화재단#예술인아카이빙#오픈형 예술인DB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