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영천별빛한우·깐마늘' 랜선 타고 소비자 만난다오는 6월 라이브커머스로 판매 방영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1.05.02 08:33
  • 댓글 0
'영천별빛한우·깐마늘' 랜선 타고 소비자 만난다. [사진제공=영천시]

(영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영천별빛한우, 깐마늘’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전국에 판매‧방영될 예정이다. 영천시는 30일 KBS 2TV 신규 예능 프로그램 ‘랜선장터’에서 영천별빛한우와 깐마늘을 촬영했다고 밝혔다.

KBS 2TV의 새 예능 프로그램 ‘랜선장터’는 지역의 특산물을 소개하고 현장형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판매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영천시에 따르면 이번 랜선장터에서 전 축구선수인 안정환과 작곡가 돈스파이크, 유튜버 밥굽남이 출연해 지역특산물인 영천별빛한우와 대서마늘인 영천깐마늘을 가치삽시다*(https://v.dongbanmall.com)와 GS프레시몰(https://www.gsfresh.com) 라이브커머스 현장 방송을 통해 29일에는 영천별빛한우를, 30일에는 영천깐마늘을 소개‧판매했다고 밝혔다.

영천별빛한우는 구이용 1등급 한우 1kg을 30% 할인한 69,300원에  판매했으며, 영천깐마늘은 1kg 포장 2봉지 총 2kg을 22,000원에 판매했다. 오는 6월 본방송(6월 16일 수요일 21:30 영천별빛한우 방영, 6월 23일 수요일 21:30 영천깐마늘 방영 예정)때도 두 사이트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최기문 시장은 “랜선장터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영천별빛한우와 깐마늘이 소비자들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고,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판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품질 좋고 합리적인 가격의 우리 특산품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영천별빛한우는 2019년 경북도내 최고의 품질을 인증 받았으며(경북한우경진대회 고급육 품평회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 동시 수상), 또한 영천은 난지형 대서 마늘의 주산지로, 올해 4월 한방진흥특구에 마늘 산업 특구가 추가 지정되어 영천 마늘의 경쟁력 확보와 마늘 판매 및 수출이 활발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천#영천별빛한우#깐마늘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