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교육청, 교육공무직 전보인사 87.6% 긍정공정하고 투명하다는 응답이 91.6%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04.09 11:25
  • 댓글 0
울산교육청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교육청은 지난달 1일자 교육공무직 전보인사에 대한 의견 수렴 결과 긍정적 답변이 87.6%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해 3월 전보 발령자 539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2~29일까지 나이스 설문조사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설문은 인사 만족도, 전보 제도의 공정성⸱합리성, 인사 청렴도, 전보 개선 의견 등 17개 문항으로 조사했다.

조사 결과 이번 인사가 공정하고 투명하다는 응답이 91.6%를 기록했다.

또 전보 제도가 공정하고 합리적인 전보 방안이라는 응답이 86.8%로 나타났다.

특히 전보 점수제가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청렴도 향상에 기여한다는 의견이 93%로 높게 나타났다.

불만족 의견을 제시한 응답자는 조리실무사 신규 배치 기준 조정 요구, 전보 점수 항목 및 배점 개선 등을 제시했다.

시교육청은 이들 의견의 반영 가능 여부를 전보 TF팀 운영을 통해 검토하고 제도적으로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전보 제도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전보 기준을 마련해 교육공무직의 인사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