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온라인으로 8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울산엔 석유공사ㆍ동서발전 등 6개 기관 참여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04.08 10:49
  • 댓글 0
울산시청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가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소개하는 ‘2021년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8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연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는 채용성명회는 지역 인재들에게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채용정보와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채용 관련 제도 홍보를 통해 지역 인재들의 취업률 향상과 공공기관 채용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지역인재 의무채용 안내 ▲인사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공공기관 채용정보 설명 동영상 ▲취업 노하우와 소소한 일상을 담은 취업선배 영상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문가 특강 ▲자소서 컨설팅 ▲질의답변 운영 등을 담고 있다.

채용설명회 온라인 누리집(www.innocity-jobfair.com)을 통해 전국 혁신도시로 이전한 100여 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울산지역 이전기관은 한국석유공사, 한국동서발전(주),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근로복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등 6개 공공기관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업 기회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울산의 청년 인재들이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취업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