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김제 보궐선거 투표소 확정,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 발송전북선관위, 투표소 일부 변경...사전 확인 당부
  • 전홍선 기자
  • 승인 2021.03.29 00:08
  • 댓글 0

(김제=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가 4월 7일 실시하는 김제시의회의원보궐선거 나선거구 투표소 9곳을 확정하고,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 거소투표신고자에게는 거소투표용지를 발송했다.

전북선관위는 선거인의 투표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투표소 9곳 모두 1층 또는 승강기가 설치된 장소에 설치했다.

다만, 보궐선거일 학교 수업 등의 사유로 기존 학교에 설치했던 투표소 2곳은 부득이하게 장소를 변경했다. 종전 투표소 입구에는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안내하는 현수막이 게시된다.

유권자는 29일부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nec.go.kr)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에 접속해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본인의 투표소와 약도가 나온다.

유권자는 선거공보를 통해 후보자의 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과 전과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투표시간 및 장소 등)이 게재되어 있다.

후보자에 대한 정보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또는 정책공약알리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북선관위는 선거공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선관위#투표소#김제#보궐선거#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