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새만금개발청, 관광레저용지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 전홍선 기자
  • 승인 2021.03.20 11:02
  • 댓글 0

(군산=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새만금개발청이 1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국내 주요 관광 개발과 운영 업체를 초청해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투자유치 설명회에는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투자를 검토 중이거나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국내 호텔리조트 운용사, 건설사, 개발회사, 회계법인 등 관련 기업 24개사가 참석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을 그린뉴딜‧신산업의 중심지로 조성하기 위해 도로·신항만·국제공항 등 핵심기반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스마트 수변도시 매립사업 등을 속도감 있게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새만금 개발의 중요한 사업 축인 관광레저용지를 대상으로 현재 추진 중인 사업과 투자 검토 중인 사업, 투자 가능 지역 소개, 투자 혜택 및 인허가 통합서비스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지원방안 등을 설명했다.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코로나19 백신접종 시작이후, 관광레저분야의 불확실성이 해소되기 시작한 만큼 새만금에도 새로운 활력이 기대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관광레저용지 관련 광역기반시설의 조기공급과 선도 투자자에게 규제 완화와 투자인센티브 지원, 행정절차 간소화 등을 추가로 요청했다.

새만금개발청은 투자 검토 단계부터 기업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적극 투자 해 주길 요청했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장#양충모#새만금개발청#관광레저용지#투자유치 설명회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