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천안시, 청소년특별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 권향숙 기자
  • 승인 2021.03.08 07:30
  • 댓글 0

(천안=포커스데일리) 권향숙 기자 = 천안시가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학교 밖 청소년 또는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위기 청소년에게 생활비·학비 등의 현금급여나 관련 서비스를 지원한다.

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은 지역 내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된 생활 유지를 위해 시행된다. 지난해 시는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2명에게 생활 지원 267만 원, 3명에게 기타지원 230만 원을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다른 제도 및 법에 따라 동일 항목의 지원을 받지 않는 관내에 주소지를 둔 만 9세 이상에서 만 18세 이하 청소년이다. 생활·건강지원은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경우에 한하며, 그 외의 지원은 기준 중위소득 72% 이하일 때 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청소년 본인 또는 보호자를 포함해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사회복지사, 교원, 청소년업무 담당 공무원도 가능하다.

신청은 이달 8일부터 4월 2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구비서류(사회보장급여 신청서, 특별지원 사전검토서 등) 작성 후 제출하면 되고, 청소년 관계기관은 공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권향숙 기자  mk1289@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향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