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원주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융자금·보증 총액 소진 시까지 접수, 이차보전·특례보증 지원 통한 경영안정 기대
  • 김동원 기자
  • 승인 2021.03.02 16:58
  • 댓글 0
 원주시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원주시>

(원주=포커스데일리) 김동원 기자 = 강원 원주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불황으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이차보전·특례보증 등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대상은 신청일 현재 사업장이 원주지역에 소재하고 지난해 12월 31일까지 해당 소재지로 사업자 등록을 한 소상공인이다.

지원은 법인이 아닌 개인 사업자로 한정된다. 휴업 또는 폐업 중이거나 사치·향락 등 소비성 업종을 영위한다고 인정되는 사업자는 제외된다.

이차보전은 원주시와 협약을 맺은 지역 18개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때 연 3.0% 이내의 대출금 이자를 지원하는 제도다.융자 기간은 3년 이내다. 전년도 매출액 범위 내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서에 금융기관의 대출가능 날인을 받은 후 원주시청 경제진흥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특례보증은 강원신용보증재단에서 업체당 5000만원 한도로 보증서 발급을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보증 수수료는 0.8%, 보증 기간은 5년 이내다.강원신용보증재단 원주지점에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 상담하면 된다.

특례보증과 이차보전은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는 이차보전 융자금 총액이 전년보다 20억원 늘어난 60억원이다. 이중 특례보증 융자금 총액은 약 25억원이다.

오는 4일부터 융자금 총액, 보증 규모 총액 소진 시까지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제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시#소상공인#경영안정자금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