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 전문간호사 인증서 수여식 진행간호의 질을 높이는 목적으로 실시
  • 권향숙 기자
  • 승인 2021.02.26 08:17
  • 댓글 0

(대전=포커스데일리) 권향숙 기자 = 선병원재단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가 전문 간호사교육인증 사업을 실시하고, 뇌졸중 전문 간호사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전문 간호사교육인증 사업은 뇌졸중 환자의 임상경력이 있는 간호사에게 전문적인 뇌졸중의 지식을 확장하고 임상에 보다 높은 단계로 적용하고 간호의 질을 높이는 목적으로 실시했다.

뇌졸중을 전문으로 다루는 중환자실, 신경과 병동, 뇌졸중집중치료실, 뇌졸중센터 전문 간호사, 외래, 응급실에 근무하는 간호사 중에서 뇌졸중 환자 간호의 임상 경력이 3년 이상 된 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20 모듈로 구성된 온라인 시험과 4과목 기초, 신경집중치료, 치료 및 케어, 관리 등으로 된 필기시험으로 평가했다. 시험을 본 간호사 90% 이상이 합격했으며, 뇌졸중 전문간호사 뱃지와 인증서를 부여했다.

조성래 뇌졸중 센터장은 "정기적으로 뇌졸중 전문간호사 시험을 자체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며, "세계적인 기준에 준하는 뇌졸중 전문 간호사를 체계적으로 육성함으로써 간호의 질이 더욱 높아지고 뇌졸중센터가 더 활성화되면서 지역 사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권향숙 기자  mk1289@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향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