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SK 와이번스, 신세계그룹에 매각…"이마트 품으로"매각 대금 규모와 세부 사항 조율 중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1.01.26 10:57
  • 댓글 0
SK 와이번스 유니폼. <사진=포커스데일리DB>

(서울=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를 신세계그룹이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25일 "SK텔레콤과 프로야구를 비롯해 한국 스포츠 발전 방향에 대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자세한 내용은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상세히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도 신세계그룹 측과 똑같은 반응을 내놓아 SK 와이번스 야구단 매각 협상 중임을 사실상 인정했다.

양사가 매각 대금 규모 세부 사항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신세계그룹이 SK 와이번스를 인수하면 모기업은 이마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그룹은 이전부터 야구단에 관심을 보여왔다. 서울 히어로즈 구단을 비롯해 여러 차례 야구단 인수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다.

현재 신세계그룹 계열사에서 운영하는 스포츠팀은 따로 없고, 여자 축구를 후원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신세계 측이 야구단 인수로 기업 이미지 홍보 제고 효과를 기대할 것으로 전망했다.

재정난을 겪던 쌍방울 레이더스를 인수해 지난 2000년 인천을 연고로 창단한 SK 와이번스를 신세계그룹이 인수하면, 롯데그룹의 롯데 자이언츠와 유통 공룡끼리의 라이벌 구도가 새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세계그룹#SK와이번스#SK텔레콤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