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 구독자 10만명 돌파17개 광역자치단체 중 2번째, 재미 감동 더한 콘텐츠로 인기몰이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1.01.19 12:30
  • 댓글 0
경북도 보이소TV 구독자10만 영상 썸네일. <사진제공=경북도>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북도는 19일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 본사로부터 실버버튼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보이소 TV'의 10만 명 돌파는 2019년 3월 본격 운영 이후 1년 10개월 만에 이루어낸 것으로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서울에 이어 두 번째 달성이다.

'보이소TV'는 경북도의 주요정책과 문화, 관광, 특산물 등을 재미있고 톡톡 튀는 감성 영상으로 구성해 기존 행정기관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과의 차별화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또, 코로나19 범국민 캠페인(#이제다시경북, #올해보다오래, #stay_home) 시행,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동네 자랑 씨리즈', 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대중의 공감을 이끈 '니 지금 뭐하노' 등을 꾸준히 연재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에는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비롯해 3개 분야의 SNS 어워드의 대상을 석권하며 온라인 소통을 가장 잘한 자치단체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경북도는 보이소 TV 구독자 수 10만 명 돌파를 기념한 유튜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1월19~26일까지 보이소 TV에서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보이소 TV 내 이벤트 영상에 축하 댓글과 구독 인증을 하면 응모가 가능하고 당첨자에게는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구독자 수 10만을 돌파한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2021년에는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특산물 등 민생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는 물론 대중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 제작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유튜브#보이소TV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