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부산·경남
고리원자력본부,  ‘2021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결과 발표
  • 김성원 기자
  • 승인 2021.01.08 11:43
  • 댓글 0
고리원자력본부 전경./사진제공=고리원자력본부.

(부산=포커스데일리) 김성원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박인식)는 ‘2021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업자지원사업’은 원전 사업자가 발전량(전전년도 기준 kWh당 0.25원)에 따라 일정 지원금을 조성하여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환경개선, 복지향상 등을 목적으로 한 사업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 고리원자력본부의 사업자지원사업 예산은 약 94억6000만 원(당해연도 예산 79억6000만 원, 과년도 이월예산 15억)원으로 최종 72건의 단위사업이 선정되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 해 8월부터 해당 공모를 진행했으며, 1차 사업소 심의위원회, 2차 기장군 지역위원회 협의, 3차 본사 심의위원회 심사 등 3차례에 걸친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벌여왔다.

심사 결과 및 자세한 내용은 고리원자력본부 홈페이지(www.khnp.co.kr/kori)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고, 최종 선정된 사업은 내주부터 안내문자 및 우편 발송, 개별 방문 등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박인식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이번 공모에서는 주민들이 직접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사업을 확대하려 하였으며, 최종 심의 전 사전검토 절차를 추가하는 등 사업을 내실화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올해도 지역 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많이 지원해 주변지역을 풍요롭게 만드는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김성원 기자  ulruru5@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리원전#사업자지원사업

김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