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순창군, 경영실습임대농장 열혈청년농부 모집 !경영실습농장 임대로 안정적인 영농정착 기회 제공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0.12.16 12:15
  • 댓글 0

(순창=포커스데일리) 박현수 기자 = 순창군이 이달 30일까지 온실농장을 경영할 꿈과 도전정신을 갖춘 열혈청년농부를 찾아, 온실농업 운영 경험과 기술 제공을 통해 영농창업 마련 기회를 제공하기로 한다.

이를 위해 순창군은 금과면 매우리 일대에 사업비 30억원을 투자해 3,000평 규모로 스마트온실 6동, 일반온실 2동, 딸기육묘장 1동 등 총 9동 경영실습임대농장을 조정 중이다.

신청자격은 순창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중인 만 18세이상 40세미만의 독립경영 예정자 또는 시설농업 경험이 없는 청년농업인 중 독립경영 3년이하 사람이 해당된다. 임차기한은 3년으로 임차비는 연간 150만원에서 300만원 수준이다.

군은 임차인에게 영농교육과 컨설팅을 우선지원하고 청년농업인은 영농계획, 재배, 판매 등 모든 영농과정을 직접 수행하게 된다.

임대예정 시설은 현재 공사 막바지에 이르렀으며 오는 28일에 준공하여 내년도에 작물을 입식할 계획이다.

군은 장애인 케어팜, 한농대 졸업생 연계, 유기농 토경 스마트팜 등으로 구성해 타 시군과 차별화하고,‘순창군 유기농산업복합센터’조성과도 발 맞춰 경영실습임대농장을 모두 친환경으로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순창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임대 신청서와 영농계획서를 제출하면 되고, 제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생명농업과 기술보급계(063-650-5632)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수 기자  water6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순창군#황숙주#경영실습농장임대농장#영농정착#기회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