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평창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거리두기 지킴이 사업' 실시1개조 2명, 총 26명 채용하여 방역조치 안내 및 홍보 등 수행
  • 김동원 기자
  • 승인 2020.12.14 16:11
  • 댓글 0
/평창군 제공

(평창=포커스데일리) 김동원 기자= 평창군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오는2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지킴이'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킴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거리두기 5단계 개편에 따른 운영인력의 어려움을 보완하고 현장 실생활의 예방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시한다.

운영인력은 총 26명 1개조 2명으로 운영반을 편성해 읍면 중점관리시설, 일반관리시설, KTX역(평창역, 진부역), 장평터미널 등에 집중 투입할 방침이다.

주요 임무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조치 이행사항에 대한 중점 안내 및 홍보활동 △다중이용시설 자영업자에게 전자출입명부 설치 및 이용 안내, 테이블간 거리두기, 칸막이 설치 등 안내 및 홍보 △선별진료소 지원 및 자가격리자 관리 보조 등 행정지원이다.

운영에 앞서 군은 코로나19 홍보자료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주요내용, 다중이용시설 안내 및 점검 체크리스트 등의 자료를 준비해 거리두기 지킴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 주체가 되는 방역활동과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주민 모두가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수칙을 준수해 코로나 없는 청정평창을 만드는데 거리두기 지킴이가 큰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창군#코로나19#사회적거리두기 지킴이 사업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