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순창 옥천인재숙, 개원 이후 역대 최대 성과 거둬!농어촌 자치단체 교육시설 모범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0.12.11 12:32
  • 댓글 0

(순창=포커스데일리) 박현수 기자 = 순창군 옥천인재숙이 올해 주요대학에 다수 합격생을 배출하면서 지역 인재양성의 요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군은 최근 2021학년도 주요 명문대학 1차 시험 합격자 발표 집계 결과 옥천인재숙 출신이 서울대 6명, 연․고대 4명, 의․한의예 4명, 포항공대 1명, 국군간호사관학교 2명, 육군사관학교 2명, 해군사관학교 3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정상적인 학업 운용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룬 결과여서 더욱 뜻깊은 성과라고 자평했다.

이처럼 옥천인재숙이 매년 꾸준한 성과를 내는 데는 인재숙 내에 사관반과 학생 수준별 특강 등을 별도로 운영하여 철저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옥천인재숙은 올해 입사생에게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입시 일정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로 인해 명문대와 사관학교 합격생을 지속적으로 배출하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옥천인재숙의 성과는 타 농어촌 자치단체의 교육시설 모범사례로 전해지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옥천인재숙을 통해 순창출신 학생들이 부족함 없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명품 교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박현수 기자  water6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순창#옥천인재숙#황숙주#농어촌 자치단체#교육시설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