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SRT 고객건강라운지' 개통 후 10만여 명 이용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첨병으로의 역할 톡톡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0.12.02 09:06
  • 댓글 0

(서울=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오는 9일 개통 4주년을 맞는 SRT. SRT 고객건강라운지 이용객이 1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SRT 운영사 SR은 SRT 이용객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 수서역에서 운영해온 'SRT 건강라운지' 이용객이 지난달 말까지 10만5358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여행 중 생긴 찰과상을 치료하는 등 건강라운지에서 직접 처치를 받은 고객은 1162명, 119로 이송한 응급환자도 64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치료나 응급환자가 아니더라도 질병이나 진료상담, 혈압측정 등 SRT 이용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첨병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SRT 건강라운지는 SR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기적인 의료교육도 담당하고 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소속 의료진이 직접 교육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관련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여름에는 코로나19 감염과 일사병 증상의 구분 및 안전방역과 대처방안에 대해, 지난 10월에는 코로나19와 독감 증상의 구분, 예방접종의 필요성, 코로나19 의심 증상 고객 방문 시 대응 및 방역 절차 등을 교육했다. 이처럼 체계적인 의료교육이 누적되며 수서역은 119 구조대, 병원 등과 체계적이고 원활한 협조가 이뤄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