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해수부, 온라인 콘퍼런스 '오션테크 코리아 2020' 개최해양수산 기업의 경쟁력 향상 지원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0.11.26 09:22
  • 댓글 0

(세종=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11월 26일(목) 온라인으로 '오션테크 코리아 2020'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오션테크 코리아 2020'은 해양수산 분야에서 혁신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한 선도기업과 기술을 소개하고, 국내외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해양수산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한다.

'해양 신기술이 바다의 미래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식 누리집(https://k-oceantech.org)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해양수산 분야 산업계, 학계, 연구계 등 해양수산 신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행사에서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대유행하는 시대에 기업의 미래 생존전략을 소개하는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해양, 수산, 물류 3개 세션별로 주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양 세션에서는, 새로운 해양탐사기술인 '수중 글라이더'와  나노 위성을 통한 해양관리, 해양수산 디지털 트윈을, 수산 세션에서는  스마트 바다농장, 아쿠아팜, 리빙랩 기술을 활용한 어선안전 솔루션  해양바이오 연구 성공사례를 주제로 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물류 세션에서는  해운과 조선업 생태계 속에서의 자율 운항 선박,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항만, 비대면 물류 사업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온라인 참석자들은 유튜브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할 수 있으며, 토론을 주재하는 좌장이 이를 취합해 세션별로 답변해 현장과 같이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