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 동구 거주 80대 남성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대구시, 독감 예방접종 3일 경과 후 80대 사망 원인에 대한 역학조사 실시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0.10.22 15:30
  • 댓글 0
대구시청 전경. <사진=포커스데일리DB>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대구서 80대 남성이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했다.

22일 대구시에 따르면 A(80대·동구)씨는 지난 19일 오후 4시쯤 동네 병원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받고 사흘 뒤인 22일 오전 8시30분쯤 호흡곤란을 호소해 응급실로 옮겨져 오전 9시45분쯤 숨을 거뒀다.

이 80대 남성은 기저질환이 있었으며, 접종한 백신은 질병관리청이 어르신 무료접종으로 공급한 엘지화학 '플루플러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주'이며, 유통경로에서 상온 노출이 의심된 제품이 아니고 백색 입자가 검출된 제품도 아니었다.

동구보건소는 환자가 사망한 의료기관에서 해당 사실을 통보 받은 즉시 질병관리청에 보고했으며, 대구시에서는 예방접종을 실시한 의원 및 사망한 병원을 방문해 예방접종 이상반응 관련 역학조사를 실시 중이다.

또한 대구시는 해당 의원에서 19일에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한 대상자 149명(사망자 제외)의 명단을 확보해 전수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며, 9월8일~현재까지 독감예방접종 후 경미한 이상반응 신고자는 25명이라고 밝혔다.

사망과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는 대구시 역학조사 자료를 토대로 질병관리청에서 피해조사반 조사 및 피해보상전문위원회 회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판정하게 된다.

대구시는 동일 번호의 백신 접종자의 이상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예정이며, 안전한 예방접종에 대한 안내를 실시할 계획이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시#독감#예방접종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