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관광재단 임원 모집... 1월 출범서류접수 26일 ~ 11월 2일... 대표, 이사, 감사 등 총 7명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10.19 10:41
  • 댓글 0
울산시청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는 내년 1월 출범하는 울산관광재단 임원진을 19일 공개 모집했다.

대표이사 1명, 선임직 이사 5명, 선임직 감사 1명 총 7명이다.

임기는 2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

자격 요건은 대표이사는 관광, 마이스(MICE), 기타 직무수행과 관련된 분야의 박사학위 취득 후 대학·연구기관 등에서 부교수 이상으로 3년 이상 근무 경력자, 정부 또는 지자체 출자·출연기관에서 임원(상임)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자이다.

국가 또는 지자체에서 4급 또는 4급 상당 이상 공무원으로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자, 관광·마이스(MICE)·경제 등 관련 기관의 임원(상임)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 등이다.

선임직 이사는 재단의 사업과 관련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재단사업 관련해 자문이 가능한 자, 울산시의 관광 및 마이스(MICE) 산업 정책과 관련해 지역사회에 공헌자이고, 선임직 감사는 공인회계사 자격을 소지하고 감사 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갖추면 가능하다.

서류제출은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이며, 울산시 관광진흥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관광재단 임원추천위원회가 심사를 통해 2배수의 임원 후보자를 추려 울산시장에게 추천하며, 후보자 중 적임자를 울산시장이 최종 임명한다.

시는 울산관광재단 임원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정관 및 내규제정, 창립총회 개최, 재단설립 등기, 직원 채용을 올해 안에 완료하고, 기존 울산도시공사에서 위탁 운영 중인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사업 전반과 울산시티투어 업무를 이관·통합해 내년 1월 재단을 본격 출범한다는 계획이다.

최경호 기자  inpapa2002@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