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농식품부, 베트남에 수출용 온실 지능형 농장 조성 추진지능형 농장 조성·운영을 주관할 기업 협력체 공모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0.10.19 09:07
  • 댓글 0

(세종 =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 사업 대상자(베트남) 선정을 위한 공모 절차를 진행한다.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사업은 스마트팜 수출 유망국가(2개국)에 수출 거점 조성을 위해 스마트팜 컨소시엄이 시범 온실을 조성·운영하는 사업으로, 올해 4월에 스마트팜 수출 유망국가 중 하나로 평가받는 카자흐스탄을 대상으로 사업을 주관할 컨소시엄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사업공모는 메콩 유역의 신남방 국가인 베트남에 진출할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벌이는 것으로, 신남방 지역까지 스마트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목적으로 추진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실 시공·설계, 기자재, 시설 자재, 운영 등 각 분야의 전문기업들로 컨소시엄을 우선 구성하고, 사업 기본구상, 시범(데모) 온실 조성 및 운영계획 등이 포함된 제안서를 작성해 11월 13일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 자격, 지원내용 등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실용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최종 사업대상자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주관 전문가 평가를 거쳐 11월 20일에 최종 확정된다.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컨소시엄에는 한국형 스마트팜 시범(데모)온실 조성 및 운영을 지원한다.

스마트팜 설계 및 시공, ICT 기자재 설치 등 스마트팜 시범온실 조성을 위한 비용을 2년간 지원하며, 시범온실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인력 파견‧현지 교육‧시범온실 시연회 등을 패키지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베트남 농업과학원과 협력해 시범온실에서 베트남 현지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교육을 하고, 현지에서의 우리 스마트팜 효과성 실증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