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부산·경남
진정무 부산경찰청장, 추석맞아 신애재활원 방문...위문품 전달
  • 김성원 기자
  • 승인 2020.09.25 09:45
  • 댓글 0
진정무 부산경찰청장은 24일 추석을 앞두고 부산진구 초읍동에 있는 장애인재활시설인‘신애재활원(원장 박병일)’을 방문하여 위문물품(쌀)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사진제공=부산지방경찰청>

(부산=포커스데일리) 김성원 기자 = 진정무 부산경찰청장은 24일 추석을 앞두고 부산진구 초읍동에 있는 장애인재활시설인‘신애재활원(원장 박병일)’을 방문하여 위문물품(쌀)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위문방문은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추석 명절을 맞아 우리 사회에 사랑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되고 어려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실천하고자 마련되었다.

신애재활원은 1951년 설립된 지체․지적 장애인 재활 및 생활시설로서 ▵자립능력 ▵일상생활 및 사회적응 능력 ▵직업능력 향상지원 등 장애인들이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54명의 재활원생이 거주하고 있으며, 28명의 직업재활원생들이 사회진출을 향한 희망의 내일을 꿈꾸며 직업재활에 전념하고 있다.
진 청장은 원장으로부터 시설운영과 활동사항을 듣고,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어려운 분들을 위해 헌신해주시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장애인들이 편견과 차별 속에서 고통 받는 일이 없도록 부산경찰이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부산경찰청은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사랑나눔기금을 재원으로 매년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성원 기자  ulruru5@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정무#위문품전달

김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