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시, 어르신 주택수리 전문 일자리 창출 지원시-주택보증공사-도시공사-노인인력개발원 'MOU'... 주택공사 일자리 기금 1억 지원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9.23 11:10
  • 댓글 0
주택도시보증공사, 일자리 창출 기금 1억 원 지원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는 23일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울산도시공사,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시니어 주택 수리원 사업 60+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니어 주택 수리원 사업은 기관 간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울산지역 내 주택수리 전문형 어르신 일자리를 창출하고,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에게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발굴을 위한 행정·홍보·예산 지원 △임대주택 수리 관련 일감 제공 △어르신 주택 수리원 직무개발 등의 업무 지원 등이다.

시는 협약에 따라 고령친화기업인 울집수리협동조합에서 주택수리가 가능한 어르신 5명을 선발, 교육 수료 후 내달부터 도시공사 소유의 임대주택 수리 사업을 시작으로 일자리 홍보와 예산 등을 지원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1억 원의 기부금을 고령자친화기업으로 선정된 (가칭)울집수리협동조합에 지원해 고령자친화기업의 조기 정착 및 어르신 일자리를 안정화하는 밑거름으로 조성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 소재 다양한 기업·기관들과도 협력해 기관별 업종에 맞는 맞춤형 직무를 발굴하고 어르신들의 경험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경호 기자  inpapa2002@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