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대전 유성구,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추진24일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후, 지원자 모집 시작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0.09.22 11:45
  • 댓글 0
<포스터제공=대전 유성구>

(대전 =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대전 유성구는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유성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구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공모하는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공모사업에 유클리드소프트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으며, '생활 및 주거환경 기반 VQA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수요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국비 총 18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유성구는 사업홍보, 일자리 교육 지원을 통해 오는 12월까지 청년 일자리 300개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자리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생활환경 4종의 이미지 데이터 100만 장과 텍스트 Q&A 700만 쌍을 구축하게 되며, 특히 이번 사업은 디지털로 수행되는 만큼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성구에 거주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4일 유성구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후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모집사항은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유클리드소프트(☎488-6589)로 문의하면 된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