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역사회 기부 릴레이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0.08.13 15:54
  • 댓글 0
송하진 전북지사가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와 정운천 의원을 만나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전주=포커스데일리) 박현수 기자 = 지난9일 집중호우로큰 피해를 본 전북 남원에 피해복구와 수재민 지원을 위한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육군 특수전사령부 예하 천마부대특전장병 180여 명은 3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남원 금지면 일대에서 피해복구를 위한 대민지원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제 액체 여과기 제조업체인 한삼코라가 성금 일천만원, 금동 성모의원과 남명산업개발이 각각성금 오백만원, 전북공인회계사협회에서 일백만원을 남원시 수재민을 돕는 데 써달라며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지역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성금 이외 물품기탁도 이어지고 있다. 익명의 기부자가 생수 3천만원 상당, 남원 롯데마트에서 생수 300box, 서울우유전북지점에서 우유 및 음료 400box 를 기부하여 남원 관내 이재민 발생지역에 배부될 예정이다.

한편 남원시는 소상공인의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하여 시청 별관에 피해접수와 지원을 위한 현장상황실을 마련하여 재해복구를 위한 정책자금 지원 여부 등을 신속하게 해결하기로 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례적인 집중호우 피해로 많은 이재민이 발생한 남원시에 도움을 주시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하루 빨리 피해상황을 복구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현수 기자  water6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환주#남원#통합당#주호영#정운천

박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