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평창군, 희망일자리사업 참가자 미달에 따른 추가모집
  • 김동원 기자
  • 승인 2020.08.07 17:23
  • 댓글 0
/평창군청사

(평창=포커스데일리)김동원 기자= 평창군은 지난 7월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 바 있으나 79명이 미달돼 오는12일까지 참여자를 추가로 선발한다.

2차 선발에는 1차 모집 때 미달된 79명과 더불어 중·고등학교 생활방역지원 10명 등을 포함한 총 10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근 민주노총 부설 민주노동연구원은 코로나19사태 이후 한국의 공식 실업자는 2월에 비해 대략 2배 규모에 이르고 있다고 발표했다.

군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국가정책의 일환인 취약계층, 실업자, 장기휴직자 등을 위한 희망일자리사업을 통해 공공일자리를 늘리고자 했으나 농촌의 인구감소 및 고령화 등으로 일자리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현수막 게첨과 더불어 지난 6일에 개최된 부서장 월간회의 시 주민홍보 협조요청을 통해 모집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한편 군은 공백이 없는 학교방역을 위해 희망학교 신청을 받은 결과 관내 중고등학교 4개교에 10명, 도서관에 2명을 배치해 1일 2~3시간씩 인력을 지원하기로 했다.

선발된 방역인력은 학교 개학이후부터 학기가 끝나는 12월까지 등교시간 체온체크, 교실소독, 손소독제 배치 등 교내 방역에 투입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2학기 개학 후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관찰하기로 한 정부의 방침에 보조를 맞춰 지속적으로 교육지원청과의 협의를 통해 학교 방역지침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창군#희망일자리사업#추가모집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