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전남교육청, 전남권 의대 유치 '환영'장석웅 전남교육감 "전남 우수학생 역외유출 방지 기대"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0.07.30 12:16
  • 댓글 0
전남교육청, 전남권 의대 유치 '환영' <사진=전라남도교육청>

(무안=포커스데일리) 김은영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29일 지역민들의 오랜 숙원이던 '전남권 의과대학 설립 확정'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정부와 여당은 최근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15년 간 동결했던 의과대 정원 확대와 의과대학이 없는 지역에 별도의 의대 신설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의대정원 확충 및 공공의대 설립안'을 발표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에 대해 "전국 광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에 매우 반가운 소식"이라며 "전남에 의대가 설립되면 지역민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환영했다.

특히, 도교육청은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전남의 많은 우수 학생들이 타 지역으로 갈 수밖에 없었는데, 전남 지역에도 최상의 교육 여건을 갖춘 의대가 들어서면 지역인재의 역외유출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지역 의대설립 확정, 전남교육가족과 함께 환영합니다"는 손팻말을 든 사진과 함께 전남권 의대 설립을 환영하는 메시지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

장 교육감은 "이번 결정으로 우리 지역에 국립 의과대학이 들어서면 도민들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가 가능하고, 특히 미래의 의료 전문인력을 꿈꾸는 전남 학생들에게 무엇보다 큰 희망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eunnara0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교육청#전남권의대#의과대학

김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