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예천군, '소상공인 피해점포 지원사업'추가 신청 접수8월3~7일까지 상반기 미신청 업체 50만원 한도 지원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0.07.30 07:04
  • 댓글 0
예천군청 전경. <사진=포커스데일리DB>

(예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북 예천군은 코로나19 사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5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소상공인 피해점포 지원사업'을 8월3~7일까지 추가 접수한다.

군은 지난 5월 확진자 방문점포를 제외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원 신청을 받았으나 신청 기회를 놓친 소상공인들의 경영 정상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가 접수하기로 결정했다.

지원대상은 대표자 주소와 상관없이 2020년4월27일 이전 예천군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현재 사업을 하는 소상공인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자등록증사본과 통장사본을 구비해 사업장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제출하면 된다.

단, 유흥업소, 도박, 성인용품 판매점을 운영하거나 부동산임대업, 태양광발전업, 전자상거래업 등은 지원이 제외된다. 또한, 기존에 피해점포로 지원을 받았거나 지역고용대응 일자리특별지원사업으로 지원받은 소상공인은 중복 신청할 수 없다.

예천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소상공인들이 경영 위기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이번 지원을 통해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바라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피해점포 추가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군#소상공인#예천군소상공인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