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대전 서구, '작은 결혼식' 참여자 모집내달 31일까지 모집, 예비부부 10쌍 선정하여 작은 결혼식 지원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0.07.30 09:11
  • 댓글 0
<포스터제공=대전 서구>

(대전 =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대전 서구는 전국 최초로 제정된 결혼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의 시행과 함께 고비용 결혼문화를 개선하고 합리적인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허례허식을 없애고 소박하지만 뜻깊은 '사랑의 결실, 작은 결혼식' 사업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내달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예비부부 10쌍을 선정해 9월부터 12월까지 기간 중 결혼식을 추진하며, 보라매공원, 장태산 휴양림 등 대전의 명소와 공공기관인 서구청, 기타 예비부부가 희망하는 장소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선정된 예비부부에게는 작은 결혼식 취지에 맞는 예식 공간 조성(꽃길, 포토존, 음향 장비 등)과 예복, 헤어, 메이크업 등 소정의 비용을 지원해 결혼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합리적인 결혼식 문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예비부부 또는 양가 부모 중 한 명이라도 서구에 거주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구청 홈페이지(www.seogu.go.kr/행정고시-공고)에서 신청양식을 작성해 이메일(nollamee@korea.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기획홍보실(☎042-288-2352)로 문의하면 된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