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영월군,'사회적·정서적 맞춤형 백신 캠페인' 진행
  • 김동원 기자
  • 승인 2020.07.16 16:27
  • 댓글 0
영월군 제공

(영월=포커스데일리) 김동원 기자= 영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강원랜드 복지재단 공모사업 코로나19 맞춤형 백신 '우리가 옆에 있어요'를 지난15일 영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배분을 시작으로 2주간에 걸쳐 읍면별 릴레이 배분 캠페인을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지역행사 및 프로그램 등 사회적 교류가 중단됨에 따라 취약계층인 홀몸노인의 사회적 고립과 우울감 증가, 사회적 활동의 제한에 따른 신체적, 정신적 약화로 낙상위험 및 면역력 저하에 노출되고 있는 대상자 120가구를 선정한다. 

이에 협의체 위원이 직접 만든 생강·레몬청, 반려화분, 미끄럼방지 매트로 구성된 키트를 실무협의체 및 읍면협의체위원이 100가구에 지원한다.

대표협의체는 콩나물 시루를 20가구에 지원하고 월1~2회 주기적인 방문을 통해 대상자들의 복지욕구에 신속한 대응과 각종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사업 대상자의 치매진단 및 전문적인 정신적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 정신겅강복지센터 등 유관기관 연계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재호 공동위원장은 "군·읍면협의체위원들이 대상자를 직접 발굴해 일회성 행사에 끝나지 않고 위원들이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지역사회에서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을 찾고코로나19 발생 이후 심각한 우울감을 겪고 있는 대상자분들이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영월지역사회의 보호를 체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월군#맞춤형 백신 캠페인#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