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전남교육청, 작은학교 학습공동체 직무연수 지원신안 압해서초등교 학습공동체 22팀 특수 분야 대상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7.06 08:30
  • 댓글 0
신안군 압해서초의 '앞서가는 압서학습공동체' 직무연수 장면. <사진=전남도교육청>

(무안=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작은학교의 교육력 강화를 위해 작은학교 학습공동체 22팀의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적극 지원한다.

전라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4일 압해서초등학교의 '앞서가는 압서학습공동체'의 '작은학교 큰 세상 만들기 직무연수'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15일까지 14개 교육지원청 소속 22개 학습공동체의 특수분야 직무연수(15시간)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작은학교의 강점을 살린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이번 직무연수는 지역별·학교별 실정에 맞게 단위학교, 공동(연계) 교육과정 등을 주제로 연수팀별로 기획·운영되며, 소속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도교육청도 이번 직무연수가 작은학교마다 갖고 있는 '빛깔'이 살아있는 차별화된 특색프로그램 운영의 마중물이 되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정덕원 혁신교육과장은 "작은학교의 장점과 특성을 살린 교육과정을 잘 운영하면 얼마든지 학교 교육력을 높일 수 있다."면서 "도교육청은 농어촌지역 교육 활성화와 작은학교 교육력 강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교육청#작은학교#학습공동체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