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이승옥 강진군수, 지역 현안 국비 확보 '국회 누벼'국회 1, 2일 연속 방문…지역 현안사업 지원 적극 건의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7.03 08:20
  • 댓글 0
이승옥 강진군수가 2일 이낙연 국회의원을 만나 지역 현안인 '국립청소년 문화예술센터 건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강진군>

(강진=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전남 강진군 이승옥 군수가 민선7기 3년차 첫날부터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 연속 방문해 누비는 등 총력을 쏟고 있다.

이 군수는 지난 1일 지역 연고가 있는 김승남, 김경만, 이용빈, 정청래 국회의원을 만난데 이어 2일에는 이낙연, 서삼석, 이개호, 송갑석, 이형석, 윤재갑, 신정훈, 강은미, 주철현, 민형배 국회의원실을 방문해 강진군 현안사업 해결을 건의했다.

이 군수는 이들 국회의원을 만나 '국립청소년 문화예술센터 건립' '강진만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마량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 '어촌뉴딜 300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국립청소년 문화예술센터는 국가에서 직접 시행하는 사업으로 강진만 생태공원 인근에 전국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문화예술센터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 341억원 중 타당성 조사용역비 1억원이 내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강진만 도시생태축 복원사업은 사업비 100억 원을 투자해 강진만의 서식환경 개선 및 복원으로 질 높은 생태계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마량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은 마량면에 방문객 증가로 하수 발생이 늘어남에 따라 하수처리장을 증설하는 사업이다. 군은 강진만 도시생태축 복원사업과 마량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이 환경부 예산으로 내년 예산에 삭감되지 않고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했다.

어촌뉴딜 300사업은 어항을 중심으로 기초 인프라 조성 및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강진군에서는 올해 가우도 및 하저항, 칠량 봉황항, 신전 사초항을 신청할 계획이다. 올해 말 해양수산부의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승옥 군수는 "재정이 열악한 강진군은 주요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국도비 확보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국회 뿐 아니라 중앙부처, 도청 등을 지속 방문해 건의하겠다"며 "예산 확보를 통한 일자리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 체류형 관광 등 지역 현안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옥 강진군수#지역#현안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