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나주시 대중교통 탑승객 마스크 착용 의무화코로나19 확산 차단위한 선제적 예방 조치
  • 이부성 기자
  • 승인 2020.07.01 14:58
  • 댓글 0
나주시 대중교통 이용객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한다.<사진=나주시>

(나주=포커스데일리) 이부성 기자 = 전남 나주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선제적 예방 조치로서 대중교통 종사자 및 탑승객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주말을 기해 광주에서 8명, 목포 2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시는 30일부터 별도 해제 조치 시까지 '대중교통 종사자 및 탑승객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조치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버스와 택시 운수 종사자와 탑승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정당한 이유 없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승객은 탑승이 제한되고, 탑승 중에도 마스크를 벗는 행위도 금지된다.

단 24개월 미만의 유아, 도움 없이 마스크를 제거하기 어려운 사람, 건강상 이유로 마스크 착용이 심히 어려운 사람 등은 의무화 조치 대상에서 제외된다.

마스크를 미착용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승객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을 경우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80조에 따라 300만 원 이하의 벌금과 방역, 검사, 치료 등 소요비용에 대한 구상권이 청구될 수 있다.

다만 시는 이번 조치가 긴급하게 시행된 것을 감안해 이달 6일까지 계도기간을 두고 대중교통 종사자 및 탑승객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대한 홍보와 지도를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이부성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주시#코로나19#마스크착용#대중교통

이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