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이동진 군수 '지속적 진도발전 기반' 닦아취임 2주년 성과…획기적 투자유치·SOC 확충 등
  • 김봉태 기자
  • 승인 2020.07.01 08:11
  • 댓글 0
이동진 진도군수가 관내 남동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진도군>

(진도=포커스데일리) 김봉태 기자 = 전남 진도군 이동진 군수가 민선7기 취임 2주년을 맞아 "지난 2년은 지속 발전 가능한 진도의 미래비전 수립을 위해 군정 역량을 집중한 시간이었다"고 회고했다.

이동진 군수는 그동안 투자유치와 SOC 확충 등 진도의 중장기적인 발전계획 수립과 적극적인 사업 추진으로 일자리 창출, 관광·농수산업, 교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서남해 대표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자 진도대교 발열체크장을 구축해 방문자 전수조사를 실시하는 등 즉각적인 대처는 코로나 청정진도를 사수하며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제난을 극복하기 위해 농어민들에게 60만원의 농어민 공익수당을 비롯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농어민 공익수당 △노인일자리 사업 등 군비 67억원 포함 총 207억원의 민생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 군수는 지난 2년간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얻기 위해 △진도항 개발 △어촌 뉴딜 사업 △진도휴게소 건립 △LH 임대주택 공급 △LPG 배관망 지원사업 추진 등 진도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행정력을 쏟았다.

이와 관련, 이 군수는 "작년대비 262억원 늘어난 국·도비 예산 1525억원 확보해 민선 7기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동진 군수는 진도의 지속 발전을 위해 △투자산업 경쟁력 제고를 통한 경제 활성화 △매력 넘치는 문화‧관광산업 육성 △지역발전을 견인할 SOC 확충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생활환경 건설 △친환경 농어업 기반구축 △군민 맞춤형 복지정책 강화 등을 민선 7기 3차년도 역점 추진시책으로 선정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 관광단지 2단계 사업 추진, 진도항 국제항 조성과 국도 18호선 확장, 해안일주도로 완공, 잡는 어업 활성화를 위한 어구‧어망 지원,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등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동진 군수는 "민선 7기는 향후 진도군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발전하는 진도를 위해 변함없이 성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봉태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진 군수#미래비전#군정 역량

김봉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