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구ㆍ군 대상 신규사업 공모... 120억 투입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6.30 11:08
  • 댓글 0
울산시청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가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시재생 뉴딜 사업비 120억 원을 배정받아 7월부터 10월까지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국토부가 2020년도 도시재생 뉴딜 사업 선정 방향을 담은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신청 가이드라인을 최근 발표했다.

올해 뉴딜 사업 선정 방향은 국비 예산 규모 변화 없이 기존 공모 사업 비중을 줄이고 실행력 높은 신규 뉴딜 사업에 비중을 두고 있다.

시는 이에 따라 신규 뉴딜사업으로 원도심 도시재생을 촉진하는 지구 단위 개발사업인 '혁신지구사업'과 거점개발 사업을 중심으로 지역 재생계획을 수립하는 '총괄 사업 관리자사업', 도시재생 지역 밖 쇠퇴 지역의 생활 편의시설 공급 등을 추진할 수 있는 '인정사업' 제도를 활용해 공모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공모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구·군을 대상으로 활성화 계획을 받아 8월까지 도시재생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사업 대상지를 국토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공모 결과는 9월 중 국토부 도시재생실무위원회와 10월 말 도시재생특별위원회(국무총리 주재)를 거쳐 나온다.

자세한 일정과 기준, 지금까지 선정된 구·군별 뉴딜 사업 정보는 도시재생 종합정보체계(www.city.go.kr) 누리집에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시정 10대 핵심과제인 도시재생 사업은 이미 선정된 12곳의 조속한 추진과 새 사업 발굴이 목표"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시민 호응과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경호 기자  inpapa2002@navre.com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