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전남도-해남군, 6·25전쟁 70주년 기념행사참전유공자 표창·감사메달 수여…희생·헌신에 감사
  • 정평국 기자
  • 승인 2020.06.25 18:49
  • 댓글 0
<사진=해남군>

(해남=포커스데일리) 정평국 기자 = 전남도와 해남군은 25일 해남문화예술회관에서 6·25전쟁 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득이 행사규모를 축소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 거행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송상락 전남도 행정부지사를 비롯 명현관 해남군수, 보훈단체장과 도내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모범참전용사에 대한 표창과 감사메달 전수, 기념사, 6․25전쟁 동영상 상영, 6․25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전남도지사 표창은 6.25참전유공자회 해남군지회 김형제, 고천동, 나주시지회 김춘일씨가 수상했으며, 상이군경회 해남군지회 김기원, 무공수훈자회 해남지회 박원배씨가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6.25참전유공자회 전남도지부장 표창은 6·25참전유공자회 해남군지회 김길봉씨 외 9명이 수상했다.

특히, 6·25전쟁 70주년 특별사업으로 국가에서 제작한 감사메달을 참전유공자에게 전달해 참전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송상락 행정부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평화의 한반도를 이루는 것이 참전용사들에 대한 진정한 보답이므로, 전남도는 전남하나센터와 통일교육센터, 전남남북교류평화센터 등 통일의 기반을 한데 모아 한반도 평화의 디딤돌을 놓겠다"며 "참전용사의 애국정신을 본받아 청정 전남을 지키고 포스트 코로나를 철저히 준비해 '생명의 땅, 으뜸 전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6·25전쟁의 아픔을 되새기고 도민의 호국정신 함양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전남도청 1층 윤선도홀에서 6·25전쟁 사진 전시회를 갖는다.

정평국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도#해남군#6·25전쟁

정평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