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서구, '슬레이트 지붕개량' 지원 사업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0.06.25 17:28
  • 댓글 0
서구청 청사전경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기자 =인천 서구는 오는 30일까지 '2020년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에 대한 추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서구는 올해 사업비 약 7400만원을 확보하고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시행 중으로 지난 2월 접수 결과 총 25동의 지원물량 중 3동이 신청해 슬레이트 철거를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창고 축사 등 비주택 슬레이트 건축물도 지원한다. 단, 지원 금액을 초과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본인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신청건축물의 면적 조사 결과에 따라 주택의 경우 가구당 최대 344만원, 비주택의 경우 가구당 최대 172만원, 지붕개량비의 경우 가구당 최대 427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건축물대장에 등재되지 않은 무허가 건축물일 경우에는 완전철거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만 지원받을 수 있다.

슬레이트 철거·처리 비용 지원을 희망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오는 30일까지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 신청서를 서구청 클린도시과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에 필요한 서식 등은 서구청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사업대상자 선정은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할 예정이지만, 예산 범위 내에서 가능한 신청자 전원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주거환경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