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신안 해수욕장 7월13일 개장대광·백길·짱뚱어 해수욕장 등…예약제 시행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6.19 08:54
  • 댓글 0
신안군 임자도 대광해수욕장은 국내에서 가장 큰 백사장을 보유하고 는 곳이다. <사진=해수욕장>

(신안=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전남 신안군은 다음달 13일부터 8월 16일까지 대광‧백길‧짱뚱어 해수욕장 등 관내 13개소 해수욕장을 개장한다. 올 여름 개장할 해수욕장 중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임자면 대광‧자은면 백길‧ 해수욕장‧증도 짱뚱어 해수욕장에 대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해수욕장 예약제'는 해양수산부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수욕장이용객 밀집도 완화를 위해 제안된 정책으로, 방문객과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지정된 출입구에서 발열 체크 등을 거친 후 입장할 수 있으며, 이용객들은 생활 속 거리두기(2m 거리 확보) 등 해수욕장 지침에 따라 이용하여야 한다.

이는 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의 안전을 보호하고,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한 방편으로 신안군 해수욕장 방문을 원하는 관광객들은 '바다여행' 누리집(www.seatour.kr)을 이용해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다.

신안군이 사전예약제로 운영할 해수욕장 중 임자도 대광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백사장을 보유하고 있다. 증도 짱뚱어 해수욕장은 증도 명물인 짱뚱어 다리를 도보로 걸으며 다양한 갯벌 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자은 백길해수욕장은 천사대교 개통으로 접근성이 용이하다.

박우량 군수는 "새롭게 도입되는 예약제로 인해 피서객들이 다소 불편을 느낄 수 있으나 그 대신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지친 국민에게 청정지역 신안군만이 가지고 있는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해양관광 자원을 통해 힐링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안군#해수욕장#7월13일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