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교육청, 예체능계열 대학진학설명회 개최온라인으로 체육, 음악, 미술 계열 진로 및 진학 설계 지원
  • 이원호 기자
  • 승인 2020.06.18 15:22
  • 댓글 0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시교육청이 예체능계 진로에 관심을 둔 중·고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예체능계열 2021학년도 대학진학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시교육청은 20일 오전 9시부터 시교육청 1층 울산진학정보센터에서 대학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예체능계열 대학진학설명회는 평소 체육, 음악, 미술 분야 진학에 대한 안내를 접하기 어려운 울산지역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마련했다.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예체능계 진로진학지도 자료집 제작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교사들이 2021학년도 이후 체육, 음악, 미술 계열 대입전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계열별 준비 전략을 강의한다.

1부 강의(체육)는 오전 9시부터 10시40분까지 진행한다.

체육 계열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지원 자격에 따른 일반학생과 특기생, 모집 시기에 따른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전형 방법에 따른 실기와 비실기 등 체육 계열 전반적인 대입 전형 방법과 입시 결과 등을 안내하고 지원과 준비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2부 강의(음악)는 오전 11시부터 12시40분까지 진행한다. 1강에서는 음악적 재능의 특성, 음악 계열 대입의 특징, 음악 전공 실기시험 등 음악계열 대입전형 전반에 대해 안내한다.

2강에서는 수시모집 전형의 특징과 전형방법 등을 안내하고, 3강에서는 정시모집의 특징과 전형방법 등 음악계열 대입 준비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3부 강의(미술)는 오후 2시부터 3시40분까지 진행한다. 미술 계열 진학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술대학 입시전형 전반에 대한 이해, 실기문제 유형, 수시와 정시 특징과 지원 전략,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전략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설명회는 지난해와 달리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대규모 집합행사를 자제하고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예체능계 진로에 관심을 두고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네이버 밴드에서 '예체능계열 입시설명회(울산시교육청)'를 검색해 가입하면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가입할 수 있고 수강할 수 있다.

설명회 현장 수강도 제한적이지만 가능하다. 강의마다 10명까지 선착순으로 현장에서 수강할 수 있다. 현장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울산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해야 한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온라인 수강자는 휴대폰 화면이 너무 작기에 효율적인 수강을 위해 PC 버전으로 네이버 밴드에 접속해 시청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원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