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전남교육청, 공립 대안학교 명칭 선정 온라인 조사22일까지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산들누리학교' 등 후보 5편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6.15 19:03
  • 댓글 0
전남도교육청.

(무안=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내년 3월 담양군에서 개교 예정인 공립 대안학교 교명 선정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전남에서 첫 번째로 개교되는 공립 대안학교는 다양한 대안교육 희망학생, 학업중단 위기학생 및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를 목적으로 전국 단위 모집을 통해 총 3학급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공모되는 교명에 △스스로 서고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꿈꾸는 교육공동체(교육비전) △전남교육 철학(인간, 미래, 민주, 혁신)을 실천하는 학교 △아름다운 숲과 자연친화적인 감성을 담은 학교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친근하고 참신한 학교의 의미를 담도록 했다. 지난 5월 26일부터 14일 간 교육가족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명 선정 공모에는 총 116편이 응모해 대안학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는 1차 심사를 통해 후보로 선정된 △산들누리학교 △아람솔(고등)학교 △ 청솔나래학교 △어울숲(고등)학교 △송강(고등)학교 등 5편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오는 6월 22일(월)까지 전국의 학생, 교직원, 학부모,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공립 대안학교의 설립 취지와 교육비전, 지역의 특성, 자연 환경 등을 모두 담을 수 있는 교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온라인 설문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교명은 온라인 설문조사 내용을 토대로 교명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6월 말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며, '전라남도립학교 설치 조례' 개정을 통해 반영된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교육청#공립 대안학교#산들누리학교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