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섬진강어류생태관, 4일 다시 문열어"방역지침 준수" 당부…방역물품 구비 등 손님맞이 채비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6.04 18:47
  • 댓글 0
섬진강어류생태관 전경. <사진=전남도>

(구례=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섬진강어류생태관은 '코로나19'로 지난 2월부터 이어온 임시휴관을 마치고 4일 재개관에 들어갔다.

섬진강어류생태관은 관람객 위생을 위해 손소독제와 마스크, 체온계 등 방역물품을 구비하고, 전시관 실내·외 소독을 실시하는 등 본격 손님맞이 준비에 나섰다. 

지리산 섬진강권 대표적 관광지인 섬진강어류생태관은 국내·외 열대 관상어와 토종 민물고기 80여종을 비롯 천연기념물인 수달, 생태 하천․연못에서 자란 수련 등 다양한 동식물을 관람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야외 공원에는 중생대 수변 환경을 재현한 공룡테마파크가 조성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관람객 안전을 위해 전시해설과 비단잉어 젖병 먹이주기 체험 등 일부 프로그램은 계속 중단되며, 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반드시 전화예약(061-781-3666)을 해야 관람할 수 있고, 입장 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감염 예방을 위해 하루 최대 관람객을 1080명(시간당 최대 120명)으로 제한하며, 20인 이상 단체 관람은 불가능하다. 전시시설은 하루 3회 소독할 예정이다.

박준택 도 해양수산과학원장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입장 시 발열 체크와 마스크착용, 관람객 방명록 작성, 관람 거리두기 1m 등 감염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한다"며 "관람객들께서는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섬진강어류생태관#4일#문열어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