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민선7기 완도군 공약이행·정보공개 최우수 등급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전국 기초단체장 평가
신우철 군수 "군민과 약속 공약 최선 다해 지킬 것"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5.27 08:35
  • 댓글 0
신우철 완도군수.

(완도=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전남 완도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0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종 결과'에서 최우수 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공약이행 완료 분야, 2019년 목표 달성 분야, 주민 소통 분야, 웹 소통 분야, 공약 일치도 등 5대 분야 평가 항목에 따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평가 방식을 통해 등급을 매기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완도군은 그동안 성실한 공약 이행을 위해 분기별 자체 점검 및 평가를 실시했다. 또 군민들이 직접 군수 공약사항을 점검하고 평가하는 ‘주민배심원제’를 도입하여 주민 군정 참여 기회 제공을 통해 소통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왔다.

군은 민선7기 완도군수 공약 사업은 총 51개 중 현재까지 13개 사업이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 추진 중이며, 나머지 사업도 정상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 완도군은 공약 내용과 실천 사항을 주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지난 3월 2일부터 4월 3일까지 한 달간에 걸쳐 지자체를 대상으로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를 분석하여 1차 평가를 진행하고 이후 평가 의문사항에 대해서는 소명 기회를 주고, 소명 및 보완 자료를 종합 검토해 엄정하면서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신우철 군수는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들에게 약속한 공약 사업들이 임기 내에 실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완도군#2019#공약이행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