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진도 신선해농원 작약꽃밭 '힐링 팜파티' 시선작역꽃밭 농산물 체험 직거래 이벤트 진행
  • 김봉태 기자
  • 승인 2020.05.26 10:58
  • 댓글 0
<사진=진도군>

(진도=포커스데일리) 김봉태 기자 = 전남 진도군은 최근 지역 농산물을 구매하는 도시 소비자를 초청, 관내 의신면 칠전리에 위치한 ‘신선해농원’에서 농산물 직거래 팜파티 행사를 개최했다.

'작약꽃과 함께하는 힐링파티'라는 주제로 열린 팜파티 행사는 △작약꽃밭 체험 △건강밥상 체험 △작약꽃다발 만들기 △숲속 가야금 연주 등으로 진행됐다.

신선해농원은 청정지역 진도 산골짜기에서 고구마, 미니밤호박, 약용작물을 자연순환농법으로 재배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특히 이 농원은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이용해 '허브애쉬'라는 제품 브랜드를 붙인 석류칡액상차, 고지베리(구기자)액상차, 구기자호박액상차, 약용작물로 만든 수제볶음차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핸드메이드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아이디어스(www.idus.com)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이렇게 청정한 곳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하고 있어 제품에 믿음이 가고, 앞으로도 꾸준히 이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슬기 신선해농원 대표는 "올해는 코로나로 많은 고객들을 초청하지 못해 아쉽지만 내년에는 더 알차게 준비해 더 많은 소비자와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농장과 고객이 지속적으로 소통해 농식품 판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농산물 직거래 이벤트를 주선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봉태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도군#작약꽃밭#힐링 팜파티

김봉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