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강진군, 대형 '팜파스 그라스 테마파크' 조성민간자본 115억원 투입,2만7000평 규모… 연간 관광객 100만명 기대
  • 김성수 기자
  • 승인 2020.05.25 11:10
  • 댓글 0
강진군이 지난 22일 대구면 상저마을회관에서 개최한‘강진군 팜파스 그라스 테마파크 조성 사업’주민설명회. <사진=강진군>

(강진=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전남 강진군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민간자본 115억원을 투입해 대구면 상저마을 일대에 9만㎡(2만7000평) 규모의 '팜파스 그라스 테마 파크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팜파스 그라스 테마 파크 조성 지구'에 대규모 '팜파스그라스' 군락지를 조성하는 한편 열기구와 빛 축제 조형물 설치 등 부대 시설을 갖춰 아름다운 경관과 볼거리로 관광자원화할 계획이다.

군은 팜파스그라스 테마파크 조성 사업이 완료되면 연간 방문 관광객이 100만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은 '민선 7기 들어 체류형 관광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진군은 팜파스그라스 테마파크 조성 사업을 대구면 상저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상저마을 협동조합과 공동사업을 시행할 예정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필요한 인력과 장비 사용 등은 상저마을 협동조합을 통해 우선적으로 공급받을 예정이다.

강진군은 앞서 지난 22일 대구면 상저마을회관에서'강진군 팜파스 그라스 테마파크 조성 사업'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승옥 군수는 "평생 일궈온 농토를 넓은 아량으로 흔쾌히 내어주시는 등 고향 강진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상저마을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설명회에서 수렴된 주민들의 의견은 민자유치 업체와 충분히 협의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선 대구상저마을 이장은 "상저마을 모든 주민들이 마을협동조합 회원으로 모두 책임감을 가지고,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팜파스그라스란 외래종 억새과로 3m 넘게 자라며, 활모양으로 늘어진 잎들이 모여서 둥근 형태로 커다한 포기를 이루며 자란다. 키가 크고 꽃이 탐스러운 벼과 식물로 연핑크, 노랑, 연두, 하얀색 등 화려한 꽃 색깔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진군#대형#팜파스 그라스#테마파크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