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호남대 '2020 HNU-챔피언' e스포츠대회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활력 제공
  • 주남현 기자
  • 승인 2020.05.22 06:58
  • 댓글 0
<사진=e스포츠대회 포스터>

(광주=포커스데일리) 주남현 기자=호남대학교는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신입생과 재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2020 HNU-챔피언'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6월 1일부터 8일까지 전체 학과가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무관중 경기로 치러지며 최고 온라인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로 진행된다.

학과별로 5명이 한팀을 구성하되, 반드시 신입생 2명이 참여하도록해 학과별 대결을 갖고, 또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의 유학생들은 이벤트경기로 국가별 대항전을 치를 예정이다.

6월 1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으로 토너먼트 예선을 치른 뒤, 6월 8일 결선을 진행할 방침이다.

결선에 진출한 4개팀의 경기는 통합뉴스센터 매직스튜디오에서 열리며 경기 실황은 유튜브 호남대TV로 라이브 방송될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총장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 준우승팀은 50만원, 3·4위 팀에게는 각 20만원, 팀플레이상 한팀에게는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유학생들의 국가대항전으로 치러치는 이벤트경기 입상팀에게도 총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박상철 총장은 "많은 학생들이 e스포츠를 통해 우의를 다지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남현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호남대#2020 HNU-챔피언#e스포츠대회

주남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