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통합당 이채익 의원, 행안위 법안 본회의 통과... 28건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0.05.21 16:13
  • 댓글 0
21일 열린 제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28건의 행안위 소관 법률안을 통과시킨 통합당 이채익 의원.(오른쪽에서 두번째)
21일 열린 제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28건의 행안위 소관 법률안을 통과시킨 통합당 이채익 의원.(오른쪽에서 두번째)

(울산=포커스데일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원장인 미래통합당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 갑)은 21일 열린 제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28건의 행안위 소관 법률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법안은 그동안 많은 논란이 된 과거사 정리법안을 비롯해 부마민주항쟁 관련자의 명예회복 및 보상 등에 관한 법률,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법률, 자연재해대책법 일부개정법률안 등이다.

또 지진·화산재해대책법 일부개정법률안,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소방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소방시설공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 등이다.

이 의원은 경찰·소방관련 법안 9건의 제안설명 및 심사보고에서 경찰청 소관 도로교통법안 주요 내용인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의 정의, 통행방법 및 의무사항 등을 새롭게 규정했고, 초과속 운전에 대한 처벌을 강화했다고 보고했다.

이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는 국민의 안전, 특별히 노인과 어린이들을 위한 도로교통 안전 입법을 앞장서 추진하겠다"며 "국민들에게 신뢰를 주는 21대 국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두은 기자  jde03@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두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