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부산·경남
금정문화재단,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 개관
  • 김성원 기자
  • 승인 2020.05.21 15:08
  • 댓글 0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오는 6월 5일 오후 2시 금정문화회관 생활문화관 1층에서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의 개관식을 개최한다. <사진제공=금정구>

(부산=포커스데일리) 김성원 기자 =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오는 6월 5일 오후 2시 금정문화회관 생활문화관 1층에서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의 개관식을 개최한다. 

금정문화재단은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한 ‘공연예술연습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7억 원을 확보,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을 조성하였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은 기초지방자치단체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조성·운영되는 공연연습센터이다.

새롭게 개관하는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은 대연습실 1개, 중연습실 2개, 소연습실 2개 , ART라운지, 리딩룸, 마중물카페, 샤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대연습실은 가로 19.22m, 세로 11.77m, 높이 2.95m로 쇼케이스 등이 가능한 조명, 음향시설 등이 구비되어있어 지역 공연예술인·단체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중연습실 중 1개실은 밴드 합주 전용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어서 개관 전부터 지역 예술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은 공연예술인·단체에게 안정적인 연습공간과 창작의 기반을 제공하여 공연예술창작을 활성화하고, 문화예술인·단체와 소통·교류를 통해 지역문화예술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여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이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의 개관으로 공연예술창작이 활성화되어 주민들이 공연예술을 즐길 기회가 늘어나길 기대한다”며 “명품문화도시 금정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은 사전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정기대관 모집 및 심의를 통해 6월 8일부터 정기대관을 운영하며, 상시로 수시대관도 운영한다.

대관신청은 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fac.org), 한국문화예술위원회(www.arko.or.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051-711-714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원 기자  ulruru5@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정문화재단#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

김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