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부평구 ,여름철 재난대비 실태 ,갈산배수펌프장 현장점검풍수해보험 보험료92% 지원
  • 이기용 기자
  • 승인 2020.05.17 12:47
  • 댓글 0
차준택 부평구청장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갈산배수펌프장, 갈산 유수지 현장 점검2020-05-14

(인천=포커스데일리) 이기용 기자= 부평구가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실태 현장점검을 위해 지난 14일과 15일 단체장 및 부단체장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지난 14일 지역의 주요 방재시설인 갈산동 갈산1배수펌프장 및 갈산유수지 일원 하수암거 악취개선사업 공사 현장을 방문해 펌프장 운영 상황과 하수시설 공사 진행 상황 등을 점검했다.

유지훈 부구청장도 15일 굴포천 일원 및 갈산지식산업단지 등의 건축 현장을 방문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요즘 코로나19 비상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전 국민의 피로감이 누적되고 있다"며 "부평구도 행정력의 대부분을 투입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러나 재난·안전사고는 특정 요인에 한정돼 발생하는 것이 아니며, 풍수해와 같은 자연재난의 위험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피하기가 쉽지 않다"며 "앞으로도 재난안전분야 관련 철저한 사전대비와 기관 간 협업을 통해 확실히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부평구는 이번 방재시설 및 취약시설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15일까지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운영한다.

부평구 자율방재단은 지난 4월부터 굴포천 등 지역 내 하천 및 취약 지역에 대한 자율 순찰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 부서에서는 풍수해 및 폭염 관련 시설 등을 수시 점검해 미비사항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이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풍수해 등으로 인한 피해까지 입을 경우 상황이 더욱 심각해질 수 있다"며 "풍수해보험을 활용하는 등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풍수해보험은 정부와 지방정부가 보험료의 최대 92%까지를 지원해주는 정책보험으로, 지역의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가입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기용 기자  fdn77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