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 '지식재산 기반 창업활성화 업무 협약'체결울산상의 울산지식재산센터-울주군중장년기술창업센터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5.14 16:03
  • 댓글 0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14일 울주군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지식재산 기반 창업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는 14일 울주군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지식재산 기반 창업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창업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유망 중장년 창업가 발굴 및 창업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시스템 구축을 위해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중장년 예비창업자 발굴 및 육성 △창업교육 및 지역 창업기업육성을 위한 협업 △지식재산 및 신기술 기반의 창업 활성화 △창업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해 지역 창업을 활성화하고 창업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제고할 계획이다.

해당 업무협약으로 울산지식재산센터의 사업에 참여한 예비창업자들에게 는 창업 유관 사업을 연계지원 가능하며, 울주군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입주기업에게는 IP교육 및 센터사업을 연계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초기창업기업들의 경영안정을 도모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인 창업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울산시와 특허청 및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를 지식재산 기반 창업아이템으로 도출해 창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P(지식재산)디딤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에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협력지원이 가능한 지역의 유관기관 및 연계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창업역량을 갖춘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첫 업무 협업으로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제2차 지식재산창업교육이 오는 6월 22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아이디어 구체화를 통한 창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문의는 울산지식재산센터(052-228-3084)로 하면 된다.

최경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